제93회 거창군의회(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회의록

제1호
거창군의회사무과

일시 : 2002년10월18일(금)
장소 : 산업건설위원회실

의사일정
1. 2건의도로확·포장건의서처리의건

심사된안건
1. 2건의도로확·포장건의서처리의건

(12시10분 개의)

○위원장 정종기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 위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위원회를 소집하게 된 것은 웅곡마을이장 외 24명과 정장마을이장 외 3인이 거창군의회에 건의서를 접수하여 2002년 10월 10일 의장으로부터 본 위원회에 회부된 도로 확·포장 건의서를 처리하기 위하여 소집되었습니다. 끝까지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93회 임시회중 산업건설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 2건의도로확·포장건의서처리의건
○위원장 정종기 의사일정 제1항, 2건의 도로확·포장 건의서 처리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건의서 내용에 대한 전문위원의 설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위원! 설명하세요.
○전문위원 김종두 전문위원 김종두입니다. 곰실정각에서 웅곡마을 입구까지 군도 21호선 확·포장 건의가 웅곡이장 외 24인으로부터 있었습니다. 이것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 김천리에서 곰실정각까지 확·포장 공사구간을 한 1㎞ 정도를 추가로 확·포장해 달라는 내용인데, 군도 중기계획상 2005년도 확·포장 계획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본 구간 중 응급복구가 필요한 부분에 대하여는 3,000만원을 재배정해가지고 이미 조치한 사항입니다. 집행부에서 2002년 10월 11일날 회신을 했습니다. 그 다음에 전문대에서 정장마을까지 도로를 개설해달라는 것은 정장이장 이영진 외 3명이 건의를 했습니다. 이것은 한 500m 정도 확·포장인데 5개년 이내의 계획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지금 당장 어려운 사항으로 2002년 10월 14일날 집행부에서 회신을 했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정종기 예! 다음은 본 안건에 대하여 토론을 하겠습니다. 조금 전 전문위원의 보고를 들으시고 토론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박점용 위원 예, 이미 집행부에도 건의서가 갔을 것이고, 의회에 정장이장도 오셨는데, 이미 정해진 것같은데 우리가 집행부에서 하는 대로 그대로 진행하는 것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위원장 정종기 예, 박점용 위원께서 좋은 말씀이 계셨습니다. 더 이상 토론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많음)
예, 토론을 종결토록 하겠습니다. 본 안건에 대하여 토론을 거쳐 충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건의서 처리건에 대해서는 본 위원회에서 토론한 바와 같이 도로사업 연차별 사업계획서에 의거, 시행토록 촉구하고 집행부의 회신 내용과 같이 민원인에게 회신처리코자 하는데 이의가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많음)
예. 이의가 없으므로 본 건의서 처리의 건은 집행부의 회신 내용과 같이 민원인에게 회신키로 의결하였음을 선포합니다.
동료 위원 여러분! 수고 많았습니다.
이상으로 제93회 임시회중 산업건설위원회 제1차 회의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2시14분 산회)


○출석위원명단(6인)
  정종기박점용조선제정연명이수정
  정화석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김종두
○출석공무원
  사무과장윤생이
○속기사
  정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