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1회 거창군의회(폐회중)

산업건설위원회회의록

제4호
거창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03년7월22일(화)
장 소 : 산업건설위원회실

의사일정
1. 교량가설및소방도로개설건의서처리의건

심사된안건
1. 교량가설및소방도로개설건의서처리의건

(11시20분 개의)

○위원장 정종기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위원회를 소집하게 된 것은 동변마을과 서변마을 연결 교량가설 건의와 개봉마을 소방도로 개설 건의서를 처리하기 위하여 소집되었습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101회 임시회 폐회중 산업건설위원회 제4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 교량가설및소방도로개설건의서처리의건
○위원장 정종기 의사일정 제1항, 교량가설 및 소방도로개설 건의서 처리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건의서 내용에 대한 전문위원의 설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위원 설명은 부록에 실음)
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본 안건에 대하여 토론을 하겠습니다. 위원님들! 토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조금 전에 전문위원의 검토보고가 있었습니다마는, 두 건의 건의서에 대하여서 먼저, 동변·서변마을, 또, 죽동·구산마을, 4개 마을주민들이 공동으로 건의한 부분에 대해서는 집행부에서도 긍정적으로 이 사안을 받아들이고 지금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것 같으니까, 우리 의회에서는 집행부의 추이를 지켜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생각들 하십니까?
예, 정연명 위원님!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연명 위원 예, 정연명 위원입니다.
본 위원도 그 마을에 얼마 전에 상문 관계로 한번 갔다가 길을 찾으려고 하니까 상당히, 국도로 저 건너에 가서, 거기에만 다리가 있으면 바로, 상당히 편리하겠습디다, 거기가.
안 그러면 거기서 쭉 올라가서 국도를 따라서 도로 회전해서 내려오는, 아주 불편한 점이 있는 걸로 봐서 건의를 한 걸로 아는데, 집행부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하니까, 추진할 수 있도록 우리가 촉구하는 선에서 마무리짓도록 하는 것이 좋지 싶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정종기 예, 정연명 위원께서 현지 실정을 잘 알고 좋은 말씀 계셨습니다.
또, 토론하실 위원님, 토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지금 무지개 아파트, 개봉마을 건의서 건 같은 경우는 소방도로 개설 우선순위가 잡혀 있으니까 집행부에서도 우선순위에 의해서 일을 처리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고, 그 중에서도 무지개 아파트를 지나가는 소방도로 부분은, 좀 더 우선적으로 처리가 될 수 있도록 업무추진을 하겠다고 보고가 나온 모양입니다.
이 두 건의 민원에 대해서는 조금 전 전문위원 검토보고서에 거론한 바와 같이,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바를 우리 위원회에서 촉구하는 걸로 마무리지을까 싶은데 어떻습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예, 더 이상 토론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기 때문에 토론을 종결토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건의서 처리 건에 대해서는 본 위원회에서 토론한 바와 같이 집행부의 적극적인 처리를 촉구하고 민원인에게 회신코자 하는데 이의가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본 건의서 처리의 건은 집행부의 적극적인 처리를 촉구하고 민원인에게 회신하기로 의결하였음을 선포합니다.
동료 위원 여러분! 수고 많았습니다.
이상으로, 제101회 임시회 폐회중 산업건설위원회 제4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28분 산회)


(참조)
1. 교량가설및소방도로개설건의서검토보고
(부록에 실음)

○출석위원명단(6인)
  정종기박점용조선제정연명이수정정화석
○출석전문위원(2인)
  전문위원강동수
  전문위원김종두
○출석공무원(1인)
  의회사무과장윤생이
○속기사
  정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