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7회 거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2호
거창군의회사무과

2010년7월8일(목) 오전10시00분

의사일정
1. 상임위원회위원장선거의건

부의된안건
1. 상임위원회위원장선거의건

(10시00분 개의)

○의장 강창남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16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제6대 거창군의회 출범 이후 첫 임시회임에도 불구하고 동료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무난히 임시회가 진행되고 있음에 감사를 드립니다.
의안을 상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 상임위원회위원장선거의건
○의장 강창남 의사일정 제1항,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거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선거는 거창군의회 위원회조례 제6조의 규정에 의하여 무기명 투표로 선출하겠습니다.
선출할 상임위원회 위원장은 의회운영위원회·총무위원회·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겠으며 투표용지는 한 투표용지에 의장을 제외한 9명의 의원이 지역선거구, 득표, 비례대표 순으로 기재되어 있고 기표란에는 선출할 3개 상임위원회 위원장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기표는 각 위원회별로 한 명씩만 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투표를 진행하기 위하여 사전 협의된 강철우·이성복 의원을 감표위원으로 지명하겠습니다. 두 분 의원께서는 감표위원석으로 나오셔서 수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 감표위원의 좌석이 정리되었으므로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출을 위한 투표를 시작하겠습니다. 감표위원께서는 명패함과 투표함을 열어 이상 유무를 확인하여 주시고 이상이 없으면 각각 폐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이상유무 확인)
예, 투표 방법 설명은 어제 의장선거와 동일하므로 생략하고 투표를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담당주사는 투표하실 의원님들을 호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담당주사 이해용 의사담당주사 이해용입니다. 지금부터 투표하실 의원님을 호명하여 드리겠습니다.
(의사담당주사 의원 호명)
(10시04분 투표시작)
(10시12분 투표종료)

이상으로 제5대 거창군의회 전반기 상임위원장 선거를 위한 1차 투표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의장 강창남 투표 다 하셨습니까?
(「예」 하는 의원 많음)
투표를 다 하셨으면 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명패함과 투표함을 열어 주시기 바랍니다. 사무직원은 명패 및 투표수를 집계하여 감표위원의 확인을 받고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및 투표함 개함)
예, 명패 및 투표수를 집계한 결과 10매로서 출석의원 수와 같습니다.
투표결과는 집계가 끝나는 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계표)
먼저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개표결과를 발표하겠습니다. 출석의원 10명 모두 투표를 하여 총투표수 10표 중에 이성복 의원이 8표, 안철우 의원이 2표가 되겠습니다.
다음은 총무위원회 위원장 개표결과를 발표하겠습니다. 출석의원 10명 모두 투표를 해서 총투표수 10표 중에 안철우 의원이 8표, 백범영 의원이 1표, 기권이 1표가 되겠습니다.
다음은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개표 결과를 발표하겠습니다. 출석의원 10명 모두 투표를 해서 총투표수 10표 중에서 백범영 의원이 7표, 류영수 의원이 1표, 이성복 의원이 1표, 기권이 1표가 되겠습니다. 1차 투표 결과 거창군의회 회의규칙 제8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에 이성복 의원이, 총무위원회 위원장에 안철우 의원이,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에 백범영 의원이 각각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상임위원장으로 당선되신 이성복, 안철우, 백범영 의원 세 분 축하드립니다.
감표위원님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자리에 돌아가셔도 되겠습니다.
먼저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당선되신 이성복 의원 나오셔서 당선 인사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운영위원장 이성복 먼저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저를 제6대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말씀 드리겠습니다.
저는 주민의 권익보호와 복리증진을 위해 의원으로서의 역할과 함께 의회와 집행부 간, 그리고 의회 지도부와 의원 간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특히 운영위원회 위원님들의 뜻을 받들어 전 의원의 화합과 원만한 의회 운영에 혼신을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부족함이 많겠지만 초선의원의 젊음과 패기로 맡은 바 소임을 다해서 선배·동료 의원님들께 부끄럽지 않은 의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의장 강창남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총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당선되신 안철우 의원 나오셔서 당선 인사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총무위원장 안철우 저 역시 많이 부족합니다. 부족한데 동료 의원님들이 저를 총무위원장에 선출해 주셨습니다. 뜻 잘 받들어 의장님을 잘 보필하고 정말 4년 동안 의원으로서 소임은 물론 전반기 2년 동안 총무위원장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의장 강창남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당선되신 백범영 의원 나오셔서 당선 인사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산업건설위원장 백범영 의장님,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참, 고맙습니다.
저보다 능력 있고 경험 많으신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제가 산업건설위원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여하튼 열심히 해 가지고 의정활동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강창남 예, 수고하셨습니다. 다시 한번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당선되신 이성복 의원, 총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당선되신 안철우 의원,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당선되신 백범영 의원 세 분께 축하말씀 드립니다.
제6대 거창군의회 전반기 원 구성을 위한 이번 임시회가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원만하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의사운영에 대한 동료 의원님들의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드리며 정례회는 지방자치법 시행령 제54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해서 9월중 개회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임시회를 위해 수고하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무더운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167회 거창군의회 임시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폐회를 선포합니다.
(10시23분 산회)


○출석의원명단(10인)
  강철우안철우강창남조선제
  조기원류영수백범영이성복
  김재권이애숙
○속기사    
  고영운
○그 외 방청인(3인)
○의안처리결과
  1. 상임위원회위원장 선거의 건
  ⇒ 의회운영위원장 : 이성복 의원
  ⇒ 총무위원장 : 안철우 의원
  ⇒ 산업건설위원장 : 백범영 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