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3회 거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거창군의회사무과

2001년10월15일(월) 오전10시00분

제83회거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주사 양호일)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양호일 지금부터 제83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 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전현옥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곡백과가 풍성한 수확의 계절을 맞아 제83회 거창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면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지난 9월에 우리 군민들의 최고 축제인 제20회 군민의 날 행사와 제56회 군민체육대회 그리고 아림 예술제의 분과별 행사는 경향각지의 출향인과 모든 군민이 함께 어우러진 한마당 큰 잔치였을 뿐만 아니라, 군민의 결속을 다지는 화합의 장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치밀한 계획을 세워 행사를 훌륭하게 치러 주신 정주환 군수를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과 아림제 위원회 임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대하여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올해 우리 거창 지역은 다행히 집중호우와 태풍의 큰 피해 없이 땀흘려 가꾸어 온 풍요로운 황금들녘이 바쁜 농민들의 일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만, 일손과 수매량 부족, 그리고 가격차이로 농민들은 큰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모자라는 일손을 다같이 도와 적기에 수확할 수 있도록 일손지원에 많은 참여를 바라며, 추곡수매 물량확대와 가격안정으로 농업인이 안심하고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정부의 지원과 대책을 기대하는 바입니다.
동료 의원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금년도 이제 두 달 정도 남겨 놓고 있습니다. 연초에 새로운 각오로 수립한 많은 각종 시책과 사업이 계획대로 착실히 추진되고 있는지, 다시 한번 하나 하나 점검해 보고 미진한 부분이 있다면 잘 보완하고 완벽하게 마무리하여 군민의 피부에 와 닿는 군정 수행으로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오늘부터 10월 20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군민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173억 2,700여 만원의 제2회 추가경정 세입 세출 예산안과 두 건의 조례안 처리를 위하여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짧지 않은 기간이지만 군민의 여망과 기대에 부응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이 될 수 있도록, 각종 의안 처리에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조석으로 싸늘한 기운이 감도는 환절기입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모든 분과 군민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 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08분 폐식)


○출석의원명단(12인)
  최영웅전현옥이현영
  최용환임영선강신봉
  이문행박동윤정순우
  조성제오임수신현기
○출석공무원(15인)
  군수정주환
  부군수이상균
  기획감사실장이채순
  문화공보실장오필제
  종합민원실장안수상
  자치행정과장신광범
  재무과장박진수
  지역경제과장강창남
  산림과장변상기
  도시환경과장김성규
  주민자치지원단장박정갑
  보건소장강석재
  농업기술센터소장박기상
  의회사무과장허원도
  행정능률담당관권혜린
○속기사
  고 영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