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7회 거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거창군의회사무과

2012년10월12일(금) 10시01분

제187회거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의사담당주사 신영수)


(10시01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신영수  지금부터 제187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반주와 함께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조선제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이홍기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본격적인 가을걷이가 한창인 가운데 제187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2차 정례회에 있을 내년도 예산 심의와 행정사무감사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2013년도 군정 주요업무보고 청취’와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조례안 등을 처리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내년도 업무보고 청취와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은 올 한 해 각종 사업들의 정리와 함께 내년도 사업들을 내실 있게 준비하기 위한 것으로 매우 중요한 안건이라 할 것이며 조례안 역시 군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어느 하나도 소홀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각 안건들에 대해 세심한 관심과 깊이 있는 검토를 해 주시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의사일정에 차질 없도록 철저하게 준비해 주시기 당부 드립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지난 태풍 ‘산바’는 우리에게 많은 시련을 안겨다 주었습니다만 공무원 여러분의 슬기로운 대처와 발 빠른 복구로 그나마 피해를 다소 줄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9월 27일 우리 군이 특별재난지역에 포함됨으로써 피해복구에 박차를 가할 수 있어서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큰 위안이 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추석 명절 동안 우리 군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잘 수립하여 시행에 옮기신 덕분에 아무런 사건 사고 없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녹색성장위원회에서 주관한 제4회 녹색성장 생생도시 공모에서 공무원 여러분이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 노력한 결과 종합우수를 하여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각 분야에서 좋은 성과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이제 그동안 땀과 정성 그리고 사랑으로 애써 지으신 농사를 거둬들이기 위해 막바지 노력을 다하실 시기가 아닌가 합니다.
매년 그렇지만 올해는 변덕이 더욱 심한 날씨로 인해 정말 농사짓기 어려운 한 해였다고 생각됩니다.
그동안 고생하신 군민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해 드립니다.
곧 있으면 “거창한마당축제”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군민의날 대축제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축제에는 군민의날 기념식, 군민체육대회, 아림예술제, 녹색곳간 농산물대축제, 거창사과 마라톤대회 등이 하나로 묶어져 개최되는 만큼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다양하고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어려운 생활로 인해 쌓인 스트레스를 축제에 함께 참여하여 훌훌 털어버리시고 새로운 에너지를 비축해서 올 한 해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찬 이슬이 맺히기 시작한다는 한로가 지나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싸늘한 기운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군민 여러분 모두 환절기에 건강 잘 챙기시고 풍성한 가을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0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