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8회 거창군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거창군의회사무과

2006년6월15일(목) 10시00분

제128회거창군의회(2006년도제1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서경용)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서경용 지금부터 제128회 거창군의회 2006년도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이문행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문행 존경하는 7만 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석진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 제4대 거창군의회 마지막 회기인 제128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고 반갑게 생각합니다. 모내기 등의 농번기와 5·31지방선거로 무척 바쁘신 일정을 보내신 데 대하여 심심한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제4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군민의 선택을 받은 강석진 군수와 당선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지난 2002년 7월 군민들의 부푼 희망과 기대속에 출범한 제4대 거창군의회가 어느덧 4년간의 의정활동을 모두 마무리 짓는 단계로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4대 의회는 풀뿌리 민주주의와 지방자치제의 발전에 초석이 되고자 동료 의원들과 최선을 다하며 동고동락을 했던 감회가 마음 한구석에 새롭게 밀려오고 있음은 저 혼자만 느끼는 감정은 아닐 것입니다.
지난 4년 동안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에 힘입어 우리 거창군의회가 7만 군민의 대의기관으로 굳게 자리매김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고 보람되게 생각합니다.
그 동안 군민 여러분께서 우리 의회를 관심있게 지켜봐 주시고 우리 군 발전을 위하여 아낌없는 조언과 사랑의 질책을 주신 데 대하여 동료 의원 모두를 대신해서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지난 5·31 지방선거에서 군민의 선택을 받으신 당선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
이제 다음달이면 제5대 거창군의회가 개원하게 됩니다. 국가가 어려워도 군의회 의원이 바뀌어도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들께서는 언제나 한결같이 군민 화합을 통한 지역 균형개발과 주민불편 해소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푸르고 아름다운 살기좋은 거창건설을 위한 중책을 맡아 왔으며 앞으로도 더욱 본연의 업무를 열심히 수행하여 주시리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항상 꿋꿋한 자세와 공명정대한 기준을 가진 열린 군정, 열린 의정은 지방자치를 한 차원 더 성숙시킬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지금 세계는 뉴스의 초점이 지구촌 최대의 스포츠 축제인 독일 월드컵 축구대회에 모아지고 있습니다. 엊그제 온 국민이 하나 되었다는 밤,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아들들이 토고에 2대1로 승리했다는 낭보와 함께 온 국민은 한국축구의 그 영광의 역사, 감동의 신화가 다시 시작되었다는 매스컴을 접하고 이것이 바로 대한민국의 힘이고 저력이라는 것을 새삼 공감했으리라 생각합니다.
지난 2002년 한국축구대표팀이 한일월드컵 축구대회에서 온 국민의 염원인 16강 진출에 이어 경이적인 4강 신화를 이루었듯이 이번 월드컵 기간 내내 우리 거창도 7만 군민 모두가 함께 거창발전을 위해 단합된 힘을 모으는 축제의 기회가 계속 이어지고 자랑스런 태극전사들이 2006년 독일월드컵 축구대회에서도 2002년 한일월드컵 축구대회보다 더 값진 기적을 일구어내기를 간절히 염원하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6월 19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제128회 정례회는 2005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과 2005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을 처리하기 위하여 열리게 되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제4대 의회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기회인만큼 상정된 안건이 소홀히 다루어지는 사례가 없도록 안건심사에 심혈을 기울여 유종의 미를 거두어 주시고 집행부에서는 정례회 기간동안 의사운영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지난 4년간 거창군의회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원활한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10분 폐식)


○출석의원명단(13인)
  정종기신전규박점용이현영
  이종봉조선제정연명이문행
  이수정정화석김정회신주범
  신현기
○출석공무원(16인)
  군수강석진
  기획감사실장배상규
  종합민원실장안수상
  재무과장윤용식
  경제과장임영만
  문화관광과장송재명
  사회복지과장이동순
  산림화경과장이태우
  건설과장최광열
  도시건축과장김성규
  재난안전관리과장이종연
  전략사업추진단장이회원
  농업기술센터소장박기상
  보건소장강석재
  교육문화센터소장오필제
  상하수도사업소장한명재
○속기사        
  고영운
○그외방청인(26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