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8회 거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거창군의회사무과

2011년10월10일(월) 10시00분 개식

제178회거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원사
1. 축사
1. 폐식
사회: 의사담당주사 전덕규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전덕규  지금부터 제178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강창남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강창남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이홍기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본격적인 가을걷이가 시작된 가운데 제178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내년도 예산편성에 앞서 집행부에서 추진할 신규사업 및 계속비 사업 등을 대상으로 2012년도 군정주요업무 보고청취가 예정되어 있으며 제2차 정례회에서 실시 예정인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계획서를 작성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이 두 건은 올해를 잘 마무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년을 더욱 알차게 준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고 할 것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각 안건들에 대해 세심한 관심과 깊이 있는 검토를 해 주시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의사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하게 준비를 해 주시기를 당부를 드립니다.
어제 시작한 듯한 2011년도 한 해도 벌써 4/4분기에 들어서 한 해를 갈무리해야 하는 시기가 된 것 같습니다. 10월은 군민 여러분께서 1년 동안 애써 지으신 농사를 거둬들이기에 마지막 땀을 쏟는 시기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올해는 유난히도 변덕이 심한 날씨 때문에 정말 농사짓기 어려운 한 해였다고 생각이 됩니다.
지난겨울의 이상저온으로 과수들이 많은 피해를 입었고 여름에는 긴 장마와 집중호우로 농작물 생육에 지장이 있지나 않을까 무던히도 애를 태웠습니다.
그러나 이처럼 어려운 가운데서도 예년과 비슷한 작황을 이루게 된 것은 군민 여러분께서 쉼 없이 구슬땀을 흘린 결과라 하겠습니다.
그 동안 고생하신 군민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해 드립니다.
또한 군민들의 어려운 현장을 찾아 함께 부대끼면서 열정을 다해서 군정을 발전시켜 온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도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에 내년도 예산편성과 주요업무계획을 철저히 준비해서 우리 군이 내세우고 있는 매력 있는 창조 거창을 만들어 나가는 데 공직사회가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기대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올 한해 농사지으시느라 정말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그 동안의 고단함을 수확의 기쁨으로 달래시고 곧 다가올 군민의 날 행사 등 축제를 마음껏 즐기면서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하시기를 바랍니다.
절기상으로 찬 이슬이 맺히기 시작한다는 한로가 어제 지나갔고 이제 아침저녁으로는 싸늘한 기온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군민 여러분 모두 환절기에 건강 잘 챙기시고 풍성한 가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0시08분 폐식)


○출석의원명단(10인)
  강철우안철우조선제강창남
  조기원류영수백범영이성복
  김재권이애숙
○출석공무원(22인)
  군수이홍기
  부군수김성택
  기획감사실장이공순
  주민생활지원실장윤용식
  행정과장임영만
  창조정책과장이환철
  재무과장김종윤
  민원봉사과장백창현
  경제과장이재영
  문화관광과장이상준
  산림녹지과장양호일
  녹색환경과장김삼수
  건설교통과장최순규
  도시건축과장정창석
  재난관리과장신현재
  농업기술센터소장정삼영
  농축산과장이희성
  농업소득과장이수현
  농촌활력과장신을성
  상하수도사업소장정정근
  교육문화센터소장한은영
  시설관리사업소장최종승
○속기사
  고영운
○그외방청인(27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