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3회 거창군의회(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2호
거창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04년11월1일(월) 오전11시28분
장 소 : 의회운영위원회실

의사일정
1. 제114회거창군의회(임시회)의사일정안협의의건

심사된안건
1. 제114회거창군의회(임시회)의사일정안협의의건

(11시28분 개의)

○위원장 정화석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13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 제2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 제114회거창군의회(임시회)의사일정안협의의건
○위원장 정화석  의사일정 제1항, 제114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의사담당주사로부터 제114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협의의 건에 대하여 설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담당주사 서경용  의사담당주사 서경용입니다. 제114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협의의 건에 대해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제114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회기는 2004년 11월 12일부터 11월 22일까지 11간으로 계획하였습니다.
주요 일정별로는 11월 12일 10시에 개회식에 이어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2004년 10월 31일, 고제면선거구 거창군의원 보궐선거에 당선되신 이종봉 의원의 선서에 이어서 거창군수로부터 인사말을 들은 후 의사일정 제1항, 제114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의사일정 제2항,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의사일정 제3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의사일정 제4항, 휴회의 건을 처리하게 되겠습니다.
11월 13일, 14일, 21일은 공휴일로써 휴회를 하게 되겠으며 11월 15일부터 20일까지는 집행부 일반의안 심의ㆍ의결과 2004년도 주요업무 추진 실적을 보고받도록 계획하였습니다.
11월 22일 마지막 날은 제2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회에서 심의ㆍ의결한 일반의안 3건을 심의ㆍ의결한 후 제114회 거창군의회 임시회를 종료토록 계획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제114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렸습니다.
(제114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은 부록에 실음)
○위원장 정화석  의사담당주사, 수고했습니다.
다음은 질의ㆍ답변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가 없으시면 질의ㆍ답변을 종결토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토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께서는 토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토론하실 위원님 안 계시면 토론을 종결토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114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협의의 건을 원안과 같이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예」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제114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협의의 건은 원안과 같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회운영과 관련하여 토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박점용 위원  예!
○위원장 정화석  예, 말씀하여 주십시오.
박점용 위원  큰 질의는 아닙니다마는, 상의차, 우리 운영위원회가 구성되어 있고 운영위원회에서 회의한 자료와 회의한 안건에 대해서 운영위원회를 한 표시가 있어야 된다고 항상 제가 생각하고 있고 둘째, 위원장님은 생각을 어떻게 하셨는가 몰라도 운영위원회에서 해야 할 일들이 의장님이 우리 위원장님하고 상의해서 잘 하셨기 때문에 내가 말씀을 안 드렸는데, 조금 아쉬운 것이 있어서 제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다름이 아니고 군수가 자리를 비우고 부군수가 군수권한대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운영위원회에서 할 일도 있었지마는, 말을 안 하고 그냥 넘어간 것이 있는 것은 웅양면의 공무원이 어떤 일이 있으면 우리 의회에서 챙겨 줄 일이 있으면 챙겨 줘야 되고, 또, 서로 안고 같이 의논을 해야 되는 일이 있었는데, 이것은 운영위원회에서 해야 할 일이 먼젓번에, 불의에 농민회하고지요?
○사무과장 박진수  예, 농민회하고…
박점용 위원  농민회하고 그런 사례가 있을 때 부군수를 자리를 같이 해 가지고 사실 일이 이렇게 당하고 있는 것을, 우리가 농민회를 꾸짖어서가 아니고 앞으로는 절대 이런 일이 있어서는 아니 될 것 아니냐, 그래 봐야 상호 우리가 거창군민이요, 자기네들도 농민을 위해서 하는 일에 우리도 동조하고 있는데, 공직자를 어떻게 해서 이렇게 할 수 있었느냐, 이런 정도라도 부군수를 같이 해 가지고 의장하고 우리 운영위원회하고 앉아서 이런 것은 우리가 만약에 이런 사례가 있다고 볼 것 같으면 이것은 시정토록 해야 한다, 이런 등은 말을 하고 넘어가야 될 터인데 안 하고 넘어갔다 하는 데 아쉬움이 있습니다.
본 위원의 생각이 그런 것이 있어요, 그래서 내가 군정질문에 넣어서 이런 등은 짚고 넘어가야 될 것 라니냐라고 생각해서 오늘 운영위원회에서 말씀드립니다. 위원장님! 참고로 하십시오.
○위원장 정화석  예, 알겠습니다. 참고하겠습니다.
또 다른 위원님 없습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위원님 여러분! 수고 많았습니다.
이상으로 제113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 제2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35분 산회)


(참조)
1. 제114회거창군의회(임시회)의사일정안
(부록에 실음)

○출석위원명단(4인)
  박점용정화석김정회신주범
○출석전문위원
  김종두
○의회사무과출석공무원(2인)
  사무과장박진수
  의사담당주사서경용
○속기사
  정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