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8회 거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거창군의회사무과

2001년5월2일(수) 오전10시00분

제78회거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주사 양호일)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양호일 지금부터 제78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서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 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전현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정주환 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푸르름이 더해 가는 신록의 계절을 맞아, 제78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이렇게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아울러 지난 4월 26일 우리 군의회 의원 보궐선거에서 선출되신 남상면 박동윤 의원과 가북면 신현기 의원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첫 등원을 모든 군민과 함께 크게 환영하는 바입니다.
그리고 장기간의 봄 가뭄으로 인해 애를 태우던 농민들에게 흡족하지는 않지만 단비가 내려 다행으로 생각하며, 금년 한해도 좋은 일기로 풍년이 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 나라의 지방자치는 온 국민의 열화와 같은 성원과 지지속에서 '91년 4월 15일 새롭게 부활하여 10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이제는 명실상부한 국가 발전과 지역발전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우리 의원들은 10년의 세월동안 지방자치와 관련하여 나름대로 주민의 대표로서, 그리고 심부름꾼으로서 열심히 노력해 왔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만, 짧은 역사와 제도 미비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아직도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우리 의원 모두는 앞으로 남은 1년여의 임기동안 오늘 등원한 의원을 비롯한 전 의원이 합심하여, 이제까지의 경험과 터전을 바탕으로, 군민이 원하고 바라는 사항이 군정에 반영되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적극적인 의정참여와, 미흡한 부분에 대하여 아낌없는 조언을 바랍니다.
공무원 여러분, 해마다 봄철이 되면, 건조한 날씨로 인하여 전국 곳곳에서 산불이 발생하여 귀중한 산림이 많이 훼손되고 있으나, 우리 군 관내에는 큰 산불이 발생되지 않아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이것은 군수를 비롯한 전 공무원이 휴일반납과 야간근무 등,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 여겨집니다.
또한, 작년에 이어 우리 축산농가의 최대 위기인 구제역 방역활동과 본연의 업무 등, 불철주야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임시회는 제1차 정례회에서 심의될, 2000년도 예산결산 승인을 위한, 결산 검사 위원 선임과, 2000년도 예비비 사용승인 등을 위하여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효율적인 회기 운영이 되도록,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무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랍니다.
오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가화만사성이라 했습니다.
가정이 화목하고 건강해야 어려운 일도 순조롭고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모든 분과 전 군민의 가정에 늘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시기를 바라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10분 폐식)


○출석의원명단(11인)
  최영웅전현옥최용환
  임영선강신봉이문행
  박동윤정순우조성제
  오임수신현기
○출석공무원(16인)
  군수정주환
  기획감사실장이채순
  문화공보실장오필제
  자치행정과장신광범
  재무과장박진수
  산업과장손상민
  지역경제과장강창남
  산림과장변상기
  건설과장노병욱
  도시환경과장김성규
  보건소장강석재
  농업기술센터소장박기상
  사회개발과장김순제
  기술보급과장이원재
  수도사업소장이홍기
  행정능률담당관권혜린
○속기사
  고 영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