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2회 거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거창군의회사무과

2015년8월27일(목) 10시00분

제212회거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의사담당주사 김득환)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김득환  지금부터 제212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성복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이홍기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더위가 가시고 신선한 가을을 맞이하게 된다는 처서를 지나 제212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모두들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아울러 한여름 무더위 속에서도 민생 현장을 발로 뛰면서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군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오신 동료 의원 여러분들께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우리 군의 대표 축제인 제27회 거창국제연극제와 2015 을지연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올해는 저수지의 바닥이 드러나는 심각한 가뭄과 폭염으로 국민 모두를 지치게 한 여름이었던 것 같습니다.
전국적으로는 노약자들의 인명피해와 함께 농작물이 타들어가고 가축 및 어패류가 폐사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우리 군에서도 피해가 전혀 없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만 큰 피해 없이 지나가게 되어 참으로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5년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과 군민의 알권리를 해소하고 군정의 바른길을 모색하는 군정질문, 14건의 조례안 심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군정질문 시 당초의 목적과 취지를 살림으로써 의미 있는 결론이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고 추경예산안 심사 시에는 꼭 필요한 부분에 예산이 편성되었는지, 또 낭비요소는 없는지 등을 고민함으로써 건전한 재정운영이 될 수 있도록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군정질문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군민 모두가 충분히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답변에 성실히 임하여 주시기 바라며 계획된 의사일정대로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이홍기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올해는 광복 70주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해입니다.
그러나 북한의 비무장지대 지뢰도발과 서부전선 포격으로 남북관계는 일촉즉발의 위기감이 조성되고 국제사회에서도 우려의 목소리를 높인바 있습니다.
이러한 엄중한 상황에서 한반도 군사적 긴장을 풀기 위해 남북의 최고위급 인사들이 머리를 맞대고 대화로 해결의 실마리를 찾은 것은 정말 다행스런 일입니다.
이러한 결과가 있기까지는 정부의 일관성 있는 대북 원칙과 군의 단호한 대응이 있었기 때문이며 특히 국민들께서 평화를 위한 남북 대화는 지속돼야 하지만 도발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응하고 철저히 응징해야 한다는 온 국민의 단합된 지지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남북 당국은 이번 접촉의 성과를 군사적 긴장 해소와 남북교류 협력 증진의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며 우리 모두는 군사 긴장을 통해 우리 사회의 내부 분열을 노리는 북한의 획책에 말려들지 않도록 제 자리에서 각자의 역할에 충실해야 하겠습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군민의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소임을 다하는 자세를 견지하기 바라며 군정수행에 한 치의 소홀함도 있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이번 사태가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우리 정부에 대한 신뢰를 보여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또 올해는 메르스 사태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이어 위안화 평가절하, 북한 리스크 증대 등으로 경기가 위축되는 등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러한 만큼 군 의회에서는 대의기관이자 입법기관으로서 본연의 책임과 의무를 다 하도록 의지를 가다듬어 가겠으며 군민 여러분들께서도 주민화합을 통하여 군정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이홍기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아침저녁으로 서늘함이 더해가고 오곡이 영글어가는 정겨운 가을의 문턱에 와있습니다.
풍성해질 가을이 기쁨으로 다가올 수 있도록 과일을 비롯하여 수확기에 접어든 농작물 관리에 마지막까지 정성을 기울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풍성한 가을 맞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0시07분 폐식)


○출석의원명단(11인)
  강철우표주숙최광열김종두
  형남현이홍희변상원이성복
  권재경박희순김향란
○의회사무과(2인)  
  사무과장이종연
  전문위원화승호
○출석공무원(19인)
  군수이홍기
  기획감사실장임영만
  주민생활지원과장이동순
  행정과장이환철
  창조산업과장이상준
  재무과장이선우
  민원봉사과장신명환
  안전총괄과장김정욱
  승강기경제과장정창석
  문화관광과장최종승
  산림녹지과장신판성
  녹색환경과장김삼수
  도시건축과장오순택
  농업기술센터소장이재영
  농축산과장이창환
  마을만들기과장손용모
  보건소장이재윤
  상하수도사업소장이경기
  체육청소년사업소장김종두
○속기사
  고영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