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9회 본회의 제1차 2014.03.06

영상 및 회의록

제199회 거창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거창군의회사무과

2014년3월06일(목) 10시00분

제199회거창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의사담당주사 신영수)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신영수 지금부터 제199회 거창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조선제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이홍기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첩인 오늘 제199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그리고 연초부터 각종 민원현장의 최일선에서 군민의 뜻을 헤아리고 어려움을 어루만져주는 등 군민에게 행복을 주는 의회가 되도록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보여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회기는 추경예산안을 비롯하여 8건의 조례안을 처리하게 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이번에 상정되는 의안들이 군정의 원칙이 되고 기본이 될 뿐만 아니라 군민의 일상생활에 끼치는 영향이 지대한 만큼 깊이 있는 연구와 토론을 통해 문제점이 발생되지 않도록 심의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집행부에서도 의사일정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민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1월 전북 고창에서 발생한 고병원성 AI가 진정세를 보이는 듯 하였으나 순천만을 비롯하여 다시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인근 지자체에서는 예방적 차원에서 살처분을 하기도 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우리 군은 AI의 유입 차단을 위하여 초동대처와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잘 막아내고 있습니다만 AI가 발생하게 되면 축산업계의 피해가 지대한만큼 긴장을 늦추지 말고 모두가 조금만 더 노력해서 AI로부터 거창을 지켜낼 수 있길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이제 따뜻하고 건조해지는 날씨로 인해 산불이 발생할 가능성이 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군민 모두가 감시자가 되어 올 봄에는 단 한 건의 안타까운 사항도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군민 여러분, 올해는 4년마다 치러지는 지방선거가 있는 해입니다. 민주주의의 꽃인 지방자치를 조화롭게 실현하기 위해서는 군정 전반에 대하여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고민하면서 군민들이 바라는 바를 민주적이고 효과적으로 달성할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군민들께서 진정으로 바라는 바가 무엇이며 또 무슨 일을 어떻게 해 주어야 할지를 고민하여 군민들에게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우리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 의회가 민의의 전당으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께서는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더불어 대안적 비판을 아끼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군의회 의원 모두는 창의적인 의정활동에 솔선수범하여 군민에게 행복을 안겨주는 의회가 되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이홍기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2014년 새해도 벌써 두 달이 훌쩍 지나가 버렸습니다.
이제 해빙기가 지나고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는 철저한 영농계획을 수립하여 한 해 농사에 차질이 없도록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집행부에서도 기업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다른 자치단체와의 경쟁력에서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얼마 전 러시아 소치에서 동계올림픽이 열렸습니다. 우리는 동계올림픽에서 국가를 대표해 출전한 선수들이 각자의 분야에 그 역할을 충실히 다하는 모습을 보았고 그러한 가운데 우리의 희망도 보았습니다.
피겨의 김연아 선수는 비록 금메달을 안겨주지는 못했지만 금메달보다 더 큰 감동과 함께 피겨역사에 길이 남을 영광스러운 선수가 되었고 전 세계인들은 그 감동의 여운을 오랫동안 잊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이렇듯 자기 분야에서 그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다 보면 새봄과 더불어 새 희망이 찾아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따사로운 새봄을 맞이하여 우리 군민 모두가 기운찬 모습으로 생업현장에서 다시 나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0시08분 폐식)

○출석의원명단(9인)
강철우, 안철우, 조선제, 강창남
조기원, 백범영, 이성복, 김재권
이애숙,
○출석공무원(25인)
군수, 이홍기
부군수, 구인모
기획감사실장, 송재명
주민생활지원과장, 이동순
행정과장, 이환철
창조정책과장, 이상준
재무과장, 이재영
민원봉사과장, 박노해
안전총괄과장, 최종승
경제과장, 양호일
문화관광과장, 신판성
산림녹지과장, 이선우
녹색환경과장, 이응록
건설과장, 김명욱
도시건축과장, 오순택
재난관리과장, 최종승
농업기술센터소장, 임영만
농축산과장, 이희성
농업소득과장, 이창환
농촌활력과장, 신을성
보건소장, 강석재
상하수도사업소장, 임채근
문화센터소장, 신현재
거창사건사업소장, 장정옥
체육청소년사업소장, 이경기
○속기사
고영운

프로필

- 발언자 정보가 없습니다.

부의안건